본문 바로가기
리뷰

어린이뮤지컬 추천 넌 특별하단다 (상상나라극장)

by 오늘도오케이 2023. 1. 29.

어린이뮤지컬이지만 어른이 봐도 충분히 재미있고 감동적이라 가족뮤지컬로 추천할만한 뮤지컬 공연이 있어 추천합니다. 제목은 '넌 특별하단다'입니다. 직접 티켓 구매해 관람 후 작성하는 후기예요. 

캐치! 티니핑 뮤지컬 대신 선택한 '넌 특별하단다'

원래는 뮤지컬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 <신비한 상자를 열어라!>를 관람하려고 예약을 했었습니다. 아이들이 워낙 티니핑을 좋아해서, 깜짝 선물로 보여주려고 예매를 했었어요. 그런데 불타올랐던 티니핑에 대한 관심이 어느 순간 사그러들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굳이 티니핑을 관람할 필요는 없겠다 싶어서 취소하고 다른 공연을 찾아보다가 '넌 특별하단다'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어린이대공원 내에 있는 상상나라 지하1층 상상나라극장에서 주말에 공연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지난 1월 초에 시작해 2월 5일까지 공연이라, 이제 얼마 남지는 않았네요. 하지만 유익하고 따뜻한 내용의 어린이뮤지컬을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여 후기를 남깁니다. '넌 특별하단다'는 상상나라극장에서 매주 토, 일 11:00, 14:00 공연이 진행되고 있어요.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 매일만나

 

공연 줄거리 

나무 사람들이 모여 사는 웨믹 마을. 이 곳에선 멋진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별을, 실수하는 사람에게는 점을 서로가 서로에게 붙여줍니다. 항상 실수투성이라 온 몸에 점을 셀 수 없이 붙인 펀치넬로는 우유 배달을 하며 열심히 살고 있는데요, 10년에 한 번 열리는 왕별 축제 소식을 듣고 왕별의 주인공이 되기를 꿈꿔봅니다. 열심히 춤을 배워 왕별을 받기를 고대하지만 결국 또 실수를 하고 말아 사람들의 비난을 받고 그만 축제를 망쳐버리고 맙니다. 큰 슬픔에 빠진 펀치넬로는 루시아 덕분에 희망과 용기를 얻고 엘리 숲으로 모험을 나서기로 합니다. 루시아는 몸에 별도 점도 붙지 않는데 항상 웃음과 행복이 있는 신비한 사람이었어요. 루시아의 도움을 받아 엘리 숲으로 간 펀치넬로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는데요. 

재미와 감동을 주는 어린이뮤지컬 

마지막 결말은 스포가 될까 싶어 생략하겠습니다. 하지만 50분 간 이어지는 공연의 끝은 정말 마음 따뜻한 감동으로 가득찹니다. 공연장엔 4~5살 되는 어린 아이부터 초등학생 아이들까지, 엄마아빠와 함께 온 가족단위 관람객들로 가득했었는데요, 어린 아이들도 전혀 지루해하지 않을만큼 즐거운 노래와 춤, 이야기로 50분이 금방 지나가버리고, 이야기가 명확하고 복잡하지 않아 어린이 눈높이에 잘 맞추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뮤지컬이 관람객들에게 전하는 메세지는 분명했어요. '모든 사람은 특별한 존재라는 것'이었습니다. 웨믹마을에 사는 누구도 엘리아저씨가 실수로 만든 사람은 없었지요. 사람들이 칭찬해서 별을 붙여주어도, 사람들이 실수했다고 비난하며 점을 붙여 주어도, 얼굴이 예쁘지 않아도, 잘 하는 것이 없어도, 누구나 단 하나뿐인 소중한 존재라는 것입니다. 

공연의 막바지, 관객석에 조명이 비추며 '난 특별해!'를 따라하는 순서가 있는데요, 관객 한사람 한사람이 웨믹마을의 나무사람이 되어 각자가 너무나 소중하고 특별한 존재임을 새기게 되는 흐름이 너무 완벽해서, 그곳의 아이들에게 너무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단 어린이 관객뿐 아니라, 그저 아이들 공연 보여주러 저처럼 별 생각없이 온 어른 관객들도 매일매일 바쁘게 치이며 살다가 '아, 맞다. 나도 특별한 사람이었지, 나도 소중한 사람이지!' 하는 자각을 하며 감동을 받게 되더라고요. (네이버평점과 후기를 나중에서야 자세히 보니 저만 감동 받은 게 아니더라구요.^^)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784837

 

네이버 예약 :: 넌 특별하단다 (능동)

공연날짜: 23.1.7(토) ~ 2.5(토) ※ 토,일 주말공연 (평일공연없음) ※ 설연휴 휴관 ※ 본 공연은 당일(자정기준) 취소,변경,환불이 불가합니다. ※주차 혼잡 안내※ 공연장 주변 교통이 매우 혼잡하

booking.naver.com

 

탄탄한 원작을 기반으로 한 '넌 특별하단다' 

공연이 끝난 후, 메세지가 너무 따뜻하고 감동적이면서, 기독교적인 메세지가 녹아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오면서 공연장에 붙어있는 포스터를 보니 역시나, 유명한 미국의 기독교작가인 맥스 루케이도의 원작을 바탕으로 한 거였더라구요. 맥스 루케이도는 미국에서 매우 영향력 있는 동화작가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의 기독교인들에게는 사실 동화작가보다는 일반 기독교서적 작가로 더 유명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기독교적 메세지가 녹아 있긴 하지만, 종교적 색채를 감안하지 않고 본다해도 너무 자연스럽고 누구에게나 따뜻하게 다가올 공연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워낙 어릴 때부터 말도 안되는 경쟁 속에 놓이고 어떤 것을 잘하거나 남보다 빼어난 게 있어야 칭찬을 받고 가치가 있다고 여기는 분위기 속에 자라서 너무 안타까운데요, 아이들에게 남의 평가와 관계없이 너는 너무나 소중한 존재라는 걸 알려줄 수 있는 공연이라 정말 강력히 추천합니다. 

어린이대공원 상상나라극장에서의 공연은 2월 5일에 끝나지만, 이 공연이 워낙 오래전부터 꾸준히 이어진 거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서울 공연은 놓치더라도 꼭 제목 기억해두었다가 언젠가 관람하시길 권합니다! 

마치며, 

만약 상상나라극장에서의 공연을 관람하신다면 더 좋은 건, 공연 - 상상나라로 이어지는 최적의 주말 스케줄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 뮤지컬 공연은 50분이라 이걸로 주말 하루를 채우기엔 부족하죠.. 지하1층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1층에 올라와 상상나라 티켓을 구매해(1인 4000원) 입장하면 주말 하루를 아주 알차고 재밌게 보낼 수 있습니다! 

주차는 어린이대공원 정문주차장에 해야 하는데요, 공연티켓이나 상상나라티켓이 있더라도 주차할인은 안됩니다. (30분 900원) 주차요금은 저렴한 편이지만 주말엔 워낙 차가 많은 곳이라, 주차에 시간이 많이 들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티켓할인은 안되지만 다둥이카드 할인이 되니 2자녀 이상인 가족은 꼭 이용해야겠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