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진짜 겨울이 온 것 같아요. 야외에서 몇분만 걷다보면 손, 목도 시리고 요 몇주 잘 입었던 핸드메이드 코트도 이제 다가온 추위를 버티기는 역부족이겠다 싶어요. 몇주 전 방한템으로 플리스 뽀글이 자켓을 사볼까? 하고 몇몇 브랜드 제품 매장과 사이트를 기웃기웃 했는데, 결국 구매까지 하지는 못했었어요.
당시 했던 포스팅. 어떤제품이 좋을지 고민한 흔적이..ㅎㅎ <바로가기>
당시 갑자기 아침저녁 기온이 뚝 떨어지더니 플리츠 하나론 안되겠다 싶었거든요. 플리츠를 사서 얼마 못입고 옷장행 하는것 보단 차라리 따뜻한 패딩을 구입해서 다가올 겨울에 잘 입어보자는 맘이 더 커졌어요.ㅎ
그동안 출근한다고 패딩보단 코트를 즐겨 입었었던 터라, 편하고 따뜻하게 입을만한 패딩이 시급한 상황. 그래서 아웃도어나 캐주얼 브랜드들을 둘러보고 최종 몇가지 제품으로 추려보았답니다.
저의선택 기준은,
-보온성이 좋을것(얇지않은 제품)
-무겁거나 둔해보이지 않을것(블랙 롱패딩은 no!)
-유행타지 않는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등골브레이커 no!)
특히 올 겨울은 숏 패딩 제품이 인기여서 짧은기장의 제품들이 특히 눈에 띄었어요. 길고 거추장스러운것이 싫어서 저도 일부로 짧은 기장 제품을 찾고 있었는데 디자인이 다양해서 비교해 보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그럼 제가 추려본 숏패딩 제품들, 함께 보실까요?
콜롬비아 Bulo Point 다운자켓
남주혁 패딩이라고 하는 콜롬비아 불로 포인트 다운자켓입니다. 추운겨울 기능성패딩으로 따뜻함도 챙기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멋도 챙기고픈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이에요. 콜롬비아는 원래 등산이나 아웃도어 제품들이 괜찮은걸로 유명하잖아요. 특별히 찾는 디자인이나 라인이 있던건 아니었는데, 왠지 제가 찾는 보온성 좋고, 둔하지 않은 괜찮은 패딩이 있을것 같아서 매장을 찾았다가 딱 눈에 먼저 띈 제품이 바로 이 불로 포인트 다운자켓이었어요.
불로 포인트 자켓은 컬러블록이 세련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에요. 컬러들이 너무 쨍하지 않고 한톤 다운되어서 고급스럽고 차분한 느낌을 주더라구요. 직접 입어보았을때도 너무 캐주얼하지 않고 일상에서 차분하게 즐기기 좋았답니다.
특히 신체의 열을 반사하여 높은 보온성을 발휘하는 열반사 케트놀로지인 옴니히트 써멀 리플렉티브 기능이 탑재되어 아웃도어 활동시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을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구스90:10 충전재가 사용되었지만 아주 가벼운 착용감이었답니다.
뒤편에는 후드도 장착(탈부착 가능)되어 있고, 특히 패커블 주머니가 따로 제공되어 돌돌 말아 휴대도 용이한 제품이에요. 겨울이어도 야외에서 격한 움직임이 있을땐 땀이 나기도 하잖아요? 그럴때마다 두꺼운 패딩이 오히려 더 거추장 스러울때가 있는데, 요 제품은 패커블 주머니에 넣어 들고다니다가 추우면 다시 꺼내 입기 좋겠어요.
요 제품은 총 6가지 컬러로 출시 되었습니다. 전 제품 모두 남녀 공용이며, 사이즈는 M~XXL 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279,000원 인데, 현재 공홈에서 신규회원으로 가입하시면 175,770원까지 할인받으셔서 구매 가능하다고 하네요. ^^
▶콜롬비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노스페이스 W’s 1996 Eco NUPTSE 다운자켓
볼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예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노스페이스의 아이코닉 아이템 눕시. 근육맨 같다, 너무빵빵하다 란 의견들도 있지만 최근 숏패딩의 인기가 더해지면서 숏한 길이에 볼륨감있어 보이는 디자인이 저에겐 너무 귀여워 보이는거 있죠?
특히 여성전용 에코라인 제품은 기존 남녀공용보다 어깨나 품등이 슬림하게 나와서 숏패딩의 귀여운 느낌을 원하시는 여성분이라면 에코라인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노스페이스의 눕시자켓은 2018년부터 RDS 인증의 다운 충전재를 사용하며 ‘착한 패딩’으로 거듭난 제품이에요. 2020 FW시즌부터는 리사이클링 원단 및 지퍼 부자재를 적용해 지구의 미래를 생각하는 친환경 아이템으로 진화해 온 제품이죠. 특히 요 ‘1996 에코 눕시 자켓’은 1996 눕시 자켓 고유의 디자인에 재생 원료 사용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리사이클 원단의 겉감과 지퍼를 적용하고, 비윤리적 동물 학대 행위를 하지 않은 다운임을 인증하는 RDS 인증을 받은 최고급 구스 다운을 사용해 보온성까지 높인 제품이라고 합니다.
매장에서 사이즈별로 직접 시착해 보았는데, 실내여서 그랬는지 땀이...ㅋㅋㅋ 추운날 야외에서 입으면 정말 따듯할 것 같았어요. 소재또한 리사이클 원단으로 일반 눕시라인보다 조금더 바삭한 느낌이 들어서 개인적으로는 좋았어요. 지퍼부분엔 'eco' 라인을 의미하는 프린팅이 되어있고, 하이넥 디자인이라 목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부분도 좋았네요. 소매는 직접 통을 줄일 수 있는 벨크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넥 뒤편에는 후드가 부착되어 있어 비나 눈이올때 바로 꺼내서 가볍게 활용하시기 좋구요, 내부에도 포켓이 있어 소지품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답니다.
다만, 에코 눕시는 기장이 조금 짧았어요(우먼스 눕시 기준). 162에 평소 상의 M을 입는 저에겐 눕시 M이 딱 맞았고, 조금 편하게 L 사이즈가 좋았어요. 그런데 두 사이즈 모두 기장이 엉덩이 반만 덮는 정도여서 일반 패딩보다는 짧게 느껴지실 수 있어요. 엉덩이를 덮는 정도의 넉넉한 사이즈를 원하신다면 두사이즈 이상 업하시거나 남여공용 라인으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 드릴께요. 그래도 짧은 숏패딩의 귀여운 느낌을 위해서는 딱 엉덩이 반 덮는 기장이 더 이쁘긴 한것 같더라구요. 직접 입어보시고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컬러는 요렇게 다양하구요, 여성용 라인의 경우 분홍색도 있어요. 뭔가 레트로하면서 감각적인 컬러들이죠?가격은 279,000원 이고 사이즈는 XS~XXXL까지 입니다.
▶노스페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탑텐 슈퍼 에어 숏 다운점퍼
탑텐에도 제가 찾는 숏기장의 귀엽고 심플한 패딩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슈퍼에어 숏 다운이라는 제품인데요, 무엇보다 가격이 넘나 착해요. 정상가는 159,900원인데,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로 89,9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풍성한 볼륨감인데요, 솜털 80:깃털 20의 풍성한 충전재로 이런 불륨감이 가능한 것이라고해요. 또한 고 신축사 원단을 사용해서 보다 편안하게 착용가능하고, 소재 뒷면에 라미네이팅 코팅을해서 생활방수, 방풍, 털빠짐 방지 기능을 더해 항상 뽀송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저도 매장에서 직접 착용해 보았는데, 무엇보다 소재가 부드럽고 유연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다른 아웃도어 제품과는 다르게 오히려 데일리로 입기 좋은 디자인인것 같았어요. 블랙 컬러의 경우는 출퇴근시 슬랙스나 스커트에 매치하기도 괜찮을듯 해요.
제품 안쪽을 보면 디테일에 신경 쓴 듯한 부분들이 눈에 띄어요. 하이넥 스타일(후드 없음)의 넥 디자인과 그 안쪽을 기모로 제작한 부분, 앞쪽 여밈부분에 플라켓을 만들어 방한효과를 높였고, 패턴에도 신경쓴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어떠세요? 가격대비 데일리로 편하게 즐기실 수 있는 패딩으로 너무 괜찮죠? 이미 공홈에서 몇몇 컬러의 사이즈는 품절이라고 하네요.ㅠ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컬러는 아래와 같이 출시 되었고, 사이즈는 85~100으로 제 체형에는 90이 딱, 95가 편하게 맞았답니다.
▶탑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올해는 패딩이 필요할 만큼 겨울다운 겨울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평소 패딩 구입을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이번 글이 도움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로바이러스 증상과 예방법 알아볼까요? (0) | 2020.12.02 |
---|---|
클렌징크림 추천(영양크림도 되는 다목적 대용량 크림) (0) | 2020.12.01 |
기립성 저혈압 증상 / 식후 저혈압 예방법은? (0) | 2020.11.27 |
감기 코로나 차이(+독감 비교) (0) | 2020.11.26 |
등에 담 걸렸을때 푸는법 (0) | 2020.11.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