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유행은 돌고 도는 것! 미드센추리 모던 가구/경수진 인테리어/경수진 가구 브랜드

by 오늘도오케이 2021. 7. 19.

코로나로 인한 집콕생활이 장기화 되면서, 많은 분들이 집 꾸미기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하죠? 국내 인테리어 시장도 때아닌 호황 중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얼마전 '나혼자산다' 로 인해 다시한번 주목받고 있는 핫한 '미드센추리 모던 인테리어'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해요. 덥고 무료한 요즘, 소소하게라도 집 분위기를 바꾸어보고 싶었던 분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

미드센추리 모던은 1940~1960년대에 독일의 바우하우스 스타일과 미국의 인터내셔널 스타일을 기반으로 유행했던 스타일을 일컫습니다. 

바우하우스는 건축/예술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1919년도 독일 바이마르 지역에 그로피우스라는 건축가가 설립한 건축조형학교입니다. 바우하우스는 나치의 박해로 1932년에 폐교되었으나 당시 이곳에서 활동했던 유명한 예술가들의 활동으로 지금까지 하나의 문화운동을 의미하는 명사로 불려지고 있어요. 바우하우스는 지금 보아도 100년전 지어진 건물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디자인이 실용적이면서 모던하고, 구조적이죠? 

<독일 바우하우스>

바우하우스가 해체되고 이곳에 있던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은 미국으로 건너가 바우하우스의 철학을 이어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했다고 해요. 특히 전개했던 금속, 유리, 산업 소재를 사용하는 실용적인 디자인은 1960년대 당시 건축, 인테리어에까지 영향을 미쳤고 이를 인터내셔널 스타일이라고 명명했다고 합니다. 

<인터내셔널 스타일의 트럼프타워>

이 두가지 스타일이 결합을 바로 미드센추리 모던 디자인이라고 하는것이죠. 당시 시대상을 살펴보면 세계대전 이후 급격한 산업화 도시화로 이동이 잦아지면서 사람들은 더욱 실용적이고 기능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게 되었고 이것이 바로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의 가구들이 등장하게 된 이유라고 합니다.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의 가구들에는 몇가지 공통점이 있답니다.

- 월넛이나 오크등 채도가 낮은 묵직한 컬러감의 목재를 사용

- 화려함과는 거리가 먼 심플 & 사용하는 사람을 생각한 실용적인 디자인 추구

- 직선과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려 클래식하고 따뜻한 느낌

- 유리, 금속 등을 가구에 적절히 사용하여 현대적인 느낌

이런 특징이 있는 가구들을 조합하여 실내를 꾸미면 요즘 핫한 미드센추리 모던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것이겠죠?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의 가구들은 이런 특징으로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고 다양한 컨셉의 가구들과도 믹스앤 매치가 쉬워 현재까지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디자인이랍니다. 

 

미드센추리 모던 인테리어 팁

#다양한 재료로 믹스매치한 가구 선택

지금까지 저는 가구하면 목재가구를 많이 선호하는 편이었거든요.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하려면 목재소재가구만 고집하기 보단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가구들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예를들면 목재 바디와 금속소재의 다리로 구성된 의자나, 가죽소재와 목재가 혼합된 디자인의 쇼파를 선택하는 식으로요. 

# 식물, 조명, 포스터, 러그 등 소품 활용

미드센추리 모던 인테리어 이미지를 검색해 보시면 가구 외 다양한 소품으로 실내를 장식한 걸 보실 수 있을꺼에요. 심플한 가구 사이를 독특한 조명이나, 원색의 포스터액자 그리고 푸릇푸릇한 식물들로 채워 넣는것이 핵심인데요, 이 작은 소품들만 잘 활용해도 실내 분위기가 확 살아난다는거, 잊지 마세요.

 

미드센추리 모던 인테리어로 주목받는 브랜드

# 유에스엠 할러(USM Haller)

실용적이면서 원색컬러의 조합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있는 모듈가구 브랜드입니다. 스위스 브랜드로, 1885년도에 시작되었으며 레고처럼 자유자재로 변신 가능한 조립식 스타일로 유명해요. 요즘같은 경우 주문하면 최소 6개월정도가 소요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가 있답니다.

<출처: USM Haller 공식홈페이지>

모듈가구는 나혼자산다 경수진님의 싱글하우스편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방송 후 제품문의로 인터넷이 정말 뜨겁더라구요. 경수진님의 제품은 USM 제품처럼 보이지만 국내 모듈가구 브랜드의 제품으로 비슷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해요. 브랜드는 '공원컴퍼니' 제품이라고 하네요. 

<출처: '나혼자산다' 방송 캡처>

# 프리츠 한센(FRITZ HANSEN)

150년 전통의 덴마크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 북유럽 스타일의 가족중심 라이프 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한 디자인이 특징이에요. 특히 아르네 야콥센, 한스 웨그너와 같은 건축가,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으로 하나의 예술품과 같은 가구들을 제작한 것으로 유명해요. 크롬도금과 나무합판소재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프리츠한센 가구는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을 연출하기 안성맞춤이랍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국내에 공식 매장이 있으니 직접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프리츠한센 홈페이지>

# 아르떼미데 (Artemide)

나혼자산다 경수진님도 선택한 그 조명! 요즘 내돈내산 인테리어 인증샷에 빠지지 않는 그 조명! 바로 네시노라는 버섯모양의 비비드한 컬러 조명인데요. 1960년도에 설립된 이탈리아 조명브랜드인 아르떼미데의 대표 모델 중 하나랍니다. 가벼운 플라스틱 소재의 조명인데, 어디에 매치해도 존재감이 확실한 감각적인 디자인이에요. 저도 선물을 받아 사용중인데, 방한켠에 놓아두니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어 볼때마다 만족스러운 인테리어 아이템이 아닐 수 없어요. ^^

아르떼미데(www.artemide.com) 사이트에 더욱 다양한 디자인의 조명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에 공식 매장은 없지만 편집매장이나 인터넷 직구로도 어렵지 않게 구매 가능한것 같더라구요.


오늘은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라서 그런지 반짝 유행이 아닌 모두에게 오래오래 사랑받는 스타일이기를 바라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