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ABC쥬스"황금비율"만드는 법(블렌더&효능&부작용)

by 오늘도오케이 2020. 5. 8.

사과-비트-당근 = ABC쥬스! 하루 한 잔 습관으로 건강하게!


"나는 몸신이다"에서 abc주스가 나온 뒤 전국에 ABC 주스 열풍이 일게 됐는데요. 그래서 저도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 abc 주스를 마시기 시작했어요. abc쥬스를 마시기 전까지는, 모닝커피가 습관이었죠. 아침에 커피 한 잔을 마셔야 뭔가 머리가 잠에서 깨는 것 같고, 몸에 힘도 들어가는 것 같고요. 어떤 날은 믹스커피도 마시게 되고요. 칼로리도 높고 몸에 좋을 것도 없는데 말이에요. 

그래서 건강하게 아침을 시작하며 건강관리를 좀 해야겠다는 생각에 ABC주스를 만들어서 마시기 시작했어요. 맛 없으면 (건강이고 뭐고)안했을 텐데, 맛도 있더라고요! 비트향 때문에 ABC주스가 꺼려지신다면 비트의 비율을 적당히만 조절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1 간단하고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건강쥬스 ABC쥬스!

ABC주스는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약자예요. 과일과 야채가 함께 들어가니 재료만으로도 이미 신선한 느낌이에요! ㅎㅎ 쉽게 구할 수 있는 이 세 가지 재료만 냉장고에 채워두었다가 휙- 갈면 끝! 

항산화 작용, 피부노화 방지, 면역력 증강에 좋은 사과 / 매일만나

사과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괴혈병 방지, 항산화 작용, 피부노화 방지, 감기 예방 및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B도 풍부하다고 해요.(출처: 농촌진흥청)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령 강화의 중요성을 그 어느때보다 실감하는 요즘인데요, 면역력 강화를 위해 사과를 많이 먹는 것도 좋겠어요. 

함암작용과 적혈구 생성에 좋은 비트 / 매일만나

비트는 베타인이라는 색소가 포함되어 있어 항암작용을 해요. 또한 파이토케미칼 성분이 있어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무려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답니다. 염소성분이 있어 간장정화작용을 하고 골격형성 및 유아발육에도 효과가 있고요. 철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돼 혈액의 적혈구 생성을 돕고 혈액을 깨끗이 하여 월경불순이나 갱년기 여성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출처: 대한민국 식재총람) 만병통치약 수준인 걸요. 비트는 특유의 흙냄새 같은 향이 있어 많이들 먹는 채소는 아닌데요, 몸에 이렇게나 좋으니 쥬스로 만들어 먹는 게 좋은 방법 같아요. 

성인병 예방에 좋은 당근 / 매일만나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B,C,E와 칼슘, 칼륨, 유황, 요오드, 인이 다량 함유돼 있어요. 당근 역시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며 암이나 기타 성인병에 효과가 있고요, 간기능 개선에도 좋아요.(출처: 대한민국 식재총람) 


#2 ABC주스 황금비율은 무엇일까? 사과:당근:비트=3:3:1

ABC쥬스를 황금비율대로 만들어 마시면 지방(특히 내장지방)이 쑥쑥 빠진다고 해요. 저는 다이어트 쥬스보다는 건강쥬스나 커피대용으로 마시고 있긴 한데요, 사과:당근:비트=3:3:1로 잡으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사과 1개를 기준으로 하면 당근 1개, 비트 3분의 1개가 되는 거죠. 여기에 물 200ml를 넣고요. 

그런데 저는 아침에 정량 따져가며 만들게 되진 않더라고요. 한 재료를 조금 더 먹거나 덜 먹는다고 어떻게 되는 것도 아니고.. 약이 아니라 그냥 식품이니까요, 황금비율에 너무 매달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다만! 조심해야 할 게 있어요. ABC쥬스를 너무 많이 마시다가, 정확히 말하면 ABC주스 속 비트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해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비트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옥산살 성분 때문에 신장 결석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비트 너무 많이 넣으면 맛 없으니까 많이 넣지 마세요.ㅎㅎ) 


#3 ABC쥬스 재료준비는 어떻게? 

사과는 껍질에도 영양성분이 많다고 하죠. 하지만 농약 잔류물이 표면에 남아 있을 수 있으니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 채 먹는 게 좋아요. 

사과는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세척해 껍칠채로 넣어요 / 매일만나

당근은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깎아 사용하고요. 시장이나 마트에 가면 세척당근도 많이 파는데요, 세척당근은 대부분 수입산인 경우가 많대요. 가급적 흙당근을 사다가 깨끗하고 털어내고 흐르는 물에 씻어 껍질 깎아 사용하기! 비트도 껍질을 벗겨서 사용하는데요, 딱딱하니까 칼 사용할 때 조심하세요. 


#4 ABC쥬스로 상쾌하게 하루 시작! 

아침이면 텀블러에 커피를 한가득 담아 나가거나, 아님 테이크아웃 커피를 사는 게 일상이었는데 이제 커피대용으로 ABC주스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어요. 실제로 몸에도 좋겠지만 기분도 다르더라고요. 뭔가 내가 내 몸에 좋은 일을 하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 같아 긍정의 기운이 솟아나는 것 같은? ^^ 

저는 전날 미리 재료들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아침되면 믹서기에 갈아서 텀블러에 담아 나갔었는데요, 제가 아침잠이 많은 편이다보니 1분도 아쉬운 게 사실이라.. 시간을 좀 아껴보려고 블렌더를 새로 샀어요. 메이슨 자를 믹서기에 바로 꽂아 사용할 수 있는 게 있어서 새로운 텀블러에 옮기고 설거지 할 거 늘리고 하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쇼핑 지름신 합리화인가요..) 

이런 식으로 된 거 요즘 많더라고요 / 매일만나

휴롬을 이용해서 착즙을 해도 되는데 그럼 남은 재료 찌꺼기들이 아깝고 (거기에 섬유질이 많다 하더라고요) 세척도 은근히 귀찮아서요. 간편한 블렌더가 자주 쓰기 좋다 싶어요. 

이번 여름엔 아이스크림 자제하고 ABC주스로 밀어야겠어요 :) / 매일만나

 

흔하고 뻔한 말이지만 건강만큼 중요한 건 없는 것 같아요. 점점 실감이 되더라고요 그 말이. 이제 여름되고 무더위도 찾아오면 체력도 뚝뚝 떨어지고 건강관리가 더 중요해질 텐데요, 비싼 영양제나 구하기 쉬운 식품은 꾸준히 먹기는 어려울 수 있으니까요 이렇게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와 과일로 건강관리에 힘써보는 거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