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클렌징크림 추천(영양크림도 되는 다목적 대용량 크림)

by 오늘도오케이 2020. 12. 1.
반응형

날씨가 부쩍 추워지고 습도는 뚝뚝 떨어지는 겨울이 되었어요. 어느 날 문득 휙 거울을 보았는데 어머나.. 피부가 이렇게 건조할 수가. 얼굴도 유광/무광으로 나눌 수 있다면 완전한 무광 얼굴이더라구요. 아무래도 겨울철이 되다보니 유분기가 좀 있는 크림을 처덕처덕 발라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아낌없이 바를 수 있도록 대용량 크림으로 유분기 충분한 크림을 검색하다가 발견하고 사용 중인 제품을 소개하려구요. 사용한지 얼마 안 됐지만 꽤 만족스럽고, 다목적 크림이라 클렌징크림, 마사지크림, 모이스처크림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1석3조예요. 

다목적 영양크림 클렌징크림 저겐스 페이스크림 / 매일만나

저겐스 페이스크림(클렌징크림, 나이트크림, 마사지크림, 영양크림) 

바로 저겐스 페이스크림이에요. 예전에 어머니들이 '콜드크림' 바른다는 말씀 하셨던 것 같은데요, 그때 그런 콜드크림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다목적크림이라 이렇게 저렇게 원하는대로 사용하면 오케이! 용량도 완전 짐슴용량이라, 아낌없이 발라도 한참을 사용할 것 같아요. 

대용량크림 저겐스 페이스크림 특징 

저겐스 페이스크림은 로션보다 훨씬 진한 제형이에요. 일반적인 크림보다 약간 더 진한 느낌? 용량은 170g과 425g 두 종류가 있는데요, 저는 건조한 겨울철 내내 아낌없이 써야할 것 같아서 425g 대용량으로 구입했어요. 

50ml 지아자 크림과 비교해보면 짐승용량 느낌이 확 들죠 ㅎㅎ / 매일만나

저는 특히나 아침에 자고일어나면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들어서 자기 전 바를 용도를 첫 번째로 생각했는데요, 워낙 리치한 제형이라 얼굴에 바르는 순간 유분기가 얼굴 전체를 확 감싸서 마치 사막 한 가운데 나가도 건조해지지 않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ㅎㅎ 

다목적 영양크림 클렌징크림 저겐스 페이스크림 / 매일만나

색은 옅은 핑크빛이고 향이 강한 편인데요,(뭐랄까, 국내 화장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강렬한 미국 화장품 냄새...) 존슨브베이비로션 향이랑 비슷한데 그보다 좀 더 센 느낌이에요. 요즘 로션이나 크림 중 색깔 들어간 거 별로 없잖아요..? 향도 좀 유해지는 게 추세인 것 같고요.

저겐스 페이스크림은 워낙 미국에서 오래된 크림이다보니(70년이 넘었다고 해요) 옛날 형태 그래도 유지가 되어오고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거부감 들고 그런 정도는 아니고, '아 정말 오래된 화장품이구나, 미국 화장품이구나' 하는 정도예요. 

1950년 저겐스 페이스크림 광고라고 해요 / 매일만나

저겐스 페이스크림 사용법 

저겐스 크림은 정말 다용도로,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세안 후 얼굴과 목 부위에 발라 사용하면 돼요. 

나이트크림/마사지크림  
나이트크림으로 사용할 때는 세안 후 스킨 로션 바르고서 두텁게 마사지하듯 바르면 돼요. 

클렌징크림
얼굴 구석구석 잘 바른 후 싹싹 닦아내면 매우 잘 지워져요. 

바디크림 
워낙 대용량이라 바디크림으로도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용기 자체가 펌핑 형식이 아니라 뚜겅 여닫는 거라 너무 오래 두고 쓰는 것도 좋진 않을 것 같아 바디로션으로 팍팍 써버리는 것도 한 방법일 것 같아요. 너무 리치한 제형이라 좀 불편하면 일반 바디로션과 좀 섞어서 쓰면 될 것 같고요. 

건조한 부위 
발뒤꿈치나 팔꿈치 부위에 바르고 자면 다음 날 뽀송뽀송해진다고 하네요! 

바르고 나면 유분기가 반들반들 ㅎㅎ / 매일만나

마치며.. 

저겐스 페이스크림은 미국 화장품 회사가 생산하는 제품이라 주로 직구를 이용할 수밖에 없는데요, 포장에 조금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아쉬울 수도 있는 부분은, 포장이 그리 꼼꼼하지는 않게 느껴진다는 거예요.

보통 뚜껑 형태의 로션이나 크림을 구입하면 첫 사용 시 뚜껑을 열었을 때 비닐이나 플라스틱 얇은 막 같은 게 있잖아요, 그런데 저겐스 페이스크림은 그게 없어요. 그 상태로 비행기인지 배인지 타고 배송이 되다 보니 막 크림이 뚜껑에 가서 붙어 있고 그래요.(뚜껑에 묻은 것만 써도 일주일은 쓸 듯..) 

그리고, 화해 어플에서 이 제품을 한 번 찾아봤는데요. 보니까 화해 어플의 20가지 주의성분 중 4개가 들어있다고 해요.ㅠㅠ 

- 미네랄오일: 여드름 유발, 피부노화 유발 
- 향료
- 디엠디엠하이단토인: 접촉성 피부염 원인 
- 적색504호: 식품에서 사용가능한 타르색소이지만 주의 필요 

다목적 영양크림 클렌징크림 저겐스 페이스크림 / 매일만나

웬만한 화장품 중 주의성분이 전혀 없는 건 찾기가 힘들기에 성분을 하나하나 따지는 게 얼마나 의미가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요, 특정성분이 피부가 예민한 분들의 경우 주의를 하셔야겠어요. 찾아보니 디엠디엠하이단토인은 살균보존 효과를 위해 사용한다고 하네요.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에 유분을 좀 공급해야겠다 하시는 분들, 이것저것 구분하기 어렵고 다목적 대용량 크림이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