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화담숲 후기(예약,모노레일,유모차)

by 오늘도오케이 2020. 10. 20.

단풍이 드는 계절이 되면서 화담숲이 떠올라 다녀왔어요. 화담숲은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언제라도 좋은 곳이지만, 특히나 자연의 화려움이 정점에 이르는 가을 단풍의 화담숲은 너무 아름다워서, 가까이만 있다면 정말 매일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 

경기도 광주 화담숲 후기 / 매일만나

저는 지난 주 화요일(10월 13일)에 다녀왔는데요, 그때도 단풍이 조금씩 물들기 시작했으니, 이제는 좀 더 알록달록 예뻐졌겠네요. 화담숲 방문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단풍명소 화담숲 예약 

곤지암 리조트 내에 있는 화담숲은 워낙 유명한 단풍명소다 보니 인파가 몰리는 단풍 시즌 주말에는 예약제 운영을 하고 있어요. 올해는 10월 9일(금)부터 11월 8일(일)까지의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사전예약 없이는 입장 불가입니다. 같은 기간 내 주말이나 공휴일이 아닌 평일, 혹은 이 기간을 제외한 때에는 현장에서 입장티켓을 구매할 수 있지만 온라인 예매를 권해드려요. 온라인 예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예매 시 전송된 QR코드로 편리하게 입장할 수 있거든요.(※ 예약제 기간 중에는 할인이 불가합니다.) 

화담숲 예약 / 매일만나

화담숲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할인정보) 

화담숲 운영시간은 계절에 따라, 그리고 예약제 시행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어요. 방문 전 확인을 해보시는 게 좋겠어요. 곤지암 리조트에 도착해서 화담숲 입구까지 소요되는 시간도 감안하시는 것도 필요하구요. 

구분  운영시간  입장마감 
봄(3~6월)
여름(7~8월)
가을(예약제 기간 외) 
주중 09:00~18:00
주말 08:30~18:00 
17:00
가을(예약제 기간) 주중 09:00~18:00
주말 07:40~18:00
17:00
겨울(12~2월)  주중 및 주말 10:00~18:00  15:00 

입장요금 역시 계절별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구분    일반  무료
봄~가을  성인  10,000원  모노레일 탑승권 별도
(현장 선착순 구매) 
- 국가유공자1급
(예약제 기간 미적용) 

- 24개월 미만 유아
  경로/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 
겨울  일반(성인/경로/청소년) 10,000원  모노레일 탑승권 포함
(지정된 구간 도보 가능)
  어린이  8,000원 
성인: 만19세 이상~만65세 미만 / 경로: 만 65세 이상 / 청소년: 중학생~고등학생 / 어린이: 24개월 이상~초등학생 이하 

위 요금에서 예약제 운영 기간을 제외하면 온라인 예매시(홈페이지 예약시스템 이용) 1,000원이 할인되는 거예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온라인 예매를 하는 것 외에 LG U+ 멤버십(포인트차막, 1일1회 사용), 국가유공자 2급 이하, 장야인 경증(4~6급)의 경우 동일하게 1,0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장애인 중증(1~3급), 미취학 아동 단체(30명 이상)는 3,000원 할인이 되고요. 화담숲이 위치한 경기도 광주 시민은 평일 50%, 토/일/공휴일 30% 할인이 됩니다. 위 조건 내 중복할인은 안되고요. 

화담숲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 매일만나

화담숲 모노레일 필수? 

위 요금정보 표를 보면 계절에 따라 기본 입장요금에 모노레일 포함 여부가 달라지는데요, 화담숲 가면 모노레일 필수일까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생각엔 필수가 전혀 아닙니다. 화담숲은 산책로 데크길이 너무나 잘 마련되어 있어서 산을 오르는 느낌이 아니라 산책로를 걷는 느낌으로 가도 되기 때문에 걷기 불편한 노약자가 계시거나, 그날 컨디션이 너무 안 좋은 경우가 아니라면 필수는 아니고 선택으로 두셔도 될 것 같아요. 또한, 모노레일을 타더라도 1,2,3구간 별 나뉘어 있으니 일부 구간만 탑승을 해도 되고요. 

화담숲 데크길 / 매일만나

유모차-friendly 화담숲 

모노레일 얘기와도 연결이 되는데요, 데크길이 잘 되어 있어 유모차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어요. 그만큼 걷기 좋고 경사가 완만하다는 의미겠죠.(개인적으로는 그 아름다운 경치를 모노레일로 훑고 가는 건 마치 영화를 '3분 미리보기'만 하는 느낌..) 

그런데 유아동반하여 방문하시는 경우 주의하셔야 하는 건 '유모차 대여 서비스는 없다'는 점이에요. "유모차를 대여해준다고 들었는데 어디서 하면 되나요?"라고 입구에서 물었다가 대여서비스가 없다는 대답을 듣고 당황스러워하던 분들을 본 기억에 말씀드립니다! 

화담숲 후기 / 매일만나

화담숲 이용팁 

화담숲엔 기본적으로 음식 반입이 안 됩니다. 취사는 물론 금지구요, 도시락 반입도 안 돼요. (입구에서 가방검사를 해요) 대신 입구 옆에 식당이 하나 있더라구요. 돼지국밥, 떡볶이, 쥐포튀김 등의 메뉴가 있던데 간단히 이용할 수 있겠고요, 또 입구 옆쪽으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야외공간이 따로 마련이 되어 있으니, 도시락을 준비했거나 간단한 다과를 즐기실 분들은 미리 드시고 입장하는 걸 권합니다.

(좌) 입구 옆 식당 (우)입구 옆 야외식사공간 / 매일만나

그리고 화담숲 산책로를 따라 이동을 하면 마지막 코스에 주막과 카페가 있어요. 결론은- 화담숲 내에서는 물과 음료 외에 뭔가를 먹지 않는 게 좋다,는 것!^^ 아이들 과자 정도는 괜찮고, 사실 곳곳에서 과일이나 간단한 간식을 꺼내 드시는 걸 보기도 했는데요, 규칙은 가급적 지켜야죠. 관리하는 분들 눈 피해서 야금야금 먹는다고 그거 얼마나 맛있겠어요. 자연보호를 위해 먹지 말고 정해진 곳에서 먹는 것으로! 

힐링여행 화담숲 / 매일만나

이용객이 많을 때는 화담숲 입구쪽 주차장이 만차 되어 곤지암리조트 내 주차장에 주차 후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붐비는 시즌이 아니거나 평일에 이용 시 입구 가까이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 

화담숲 가을나들이 / 매일만나

화담숲 소요시간은 모노레일 이용 여부에 따라, 그리고 산책로 코스 선택에 따라 짧게는 50분, 길게는 2~3시간 가량 소요되지 않을까 싶어요. 빠르게 해치워야한다는 생각은 잠시 내려두고, 천천히 여유롭게, 나뭇잎 하나하나 들여다보기도 하고, 같아보이지만 모두 다 다른 자연의 색깔도 감상하면서, 그리고 깊은 숨도 들이마시고 천천히 호흡에 집중하기도 하면서 자연 속에서 진정한 힐링을 얻는 경험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날이 더 차가워지기 전, (마스크를 써야만 하는 지금의 상황이 못내 아쉽지만) 새소리 들으며 깨끗한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화담숲 방문 어떨까요? ^^ 

화담숲 홈페이지 바로가기 

 

화담숲

동영상 해설 영역 이곳의 자연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내가 가야 할 길이 어딘인지 알 것 같습니다. 자연이 전해주는 삶의 지혜를 통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공간 자연생태환경 복원과 보호까

hwadamsup.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