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합정역 화덕피자, 스파카나폴리에서 피맥을!

by 오늘도오케이 2020. 11. 15.

할말이 많다는 친구들을 만나야해서, 식사와 맥주 혹은 커피 한잔이 이어서 가능한(자리를 뜨지 않겠다는 의지) 곳을 찾다가 피자+맥주 조합이 가능한 스파카나폴리를 추천받고 찾아가보았습니다!

스파카나폴리 합정점 위치: 서울 마포구 합정동 413-2 (합정역 5번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

스파카나폴리 위치

스파카나폴리는 기존 '합정 맛집' 키워드로도 워낙 잘 알려져 있어서 그런지, 주말 저녁은 만석으로 발길 돌려야 할 때가 많다는 후기를 보고, 저희는 부지런히 5시부터(ㅋㅋㅋ) 찾아갔습니다. 합정역 5번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 찾기 어렵지 않았어요. 일찌감치 서두른 덕분에, 주말 저녁 영업을 준비하던 가게에 여유있게 착석할 수 있었어요!

스파카 나폴리 / 매일만나

작은 가게는 금세 사람들이 북적이기 시작했고, 대기 줄이 생기더라고요. 공간이 넓지 않아서, 테이블 간격은 좁은 편..

스파카 나폴리엔 여기저기 뭔가 대단해(!)보이는 상장들과 인증 사진들이 걸려있었는데요. 화덕피자의 원조라는 이탈리아 피자, 그 중 '세계 나폴리 피자 챔피언십'의 한국인 최초 우승자가 스파카나폴리의 대표 셰프님이라고 해요.

합정 화덕피자 / 매일만나

나폴리 화덕피자

(△오오 너가 바로 나폴리 화덕이로구나!) 밀가루 종류부터 화덕 온도까지 엄격한 전통 방식 기준을 따른다는 나폴리 화덕피자는 특히 '피자 도우'에서 다른 피자와 차별점이 있어요. 나폴리 자연 효모, 물과 소금만 사용해서 반죽을 만들며, 밀대와 같은 도구를 쓰지 않고 반드시 손으로만 빚고, 나무장작을 사용하는 화덕에서 60~90초 안에 구워낸다고 합니다.

당연히 일반 가스 오븐에서 굽는 건 나폴리 피자라고 할 수 없고, 화덕도 베수비오(Vesuvio, 이탈리아 남부 캄파니아 주) 화산의 돌로 만들어진 것만 인정된다고 해요. (그냥 궁금해서 한국에서도 화덕을 살 수 있는지 검색해봤는데 760만원에 살 수 있음)(그냥 사먹도록 하자^^)

스파카 나폴리 피자 / 매일만나

스파카 나폴리 메뉴/가격

스파카 나폴리에선 이탈리안 레스토랑답게 피자와 파스타 모두 맛볼 수 있는데요. 화덕피자를 먹으러 왔으니 당연히 피자를 고르도록 합니다! 
저희는 '루꼴라 에 프로슈토' 피자를 골랐어요. (27,000원)  '프로슈토(prosciutto)'란 이탈리아어로 '햄'을 뜻하고, 구체적으론 전통방식으로 염장해 말린 얇~은 돼지고기입니다. 얇은 베이컨 모양을 떠올리면 되어요. 짠 맛의 햄과 함께 듬뿍 올린 루꼴라 조합이 맛있을 것 같아서 선택!
+ 이탈리안 피자니깐 이탈리아 맥주 페로니(Peroni)도 세트로 주문! (7,500원)

스파카 나폴리 화덕피자 / 매일만나 

화덕의 열기가 느껴지는 피자 대령이오! 거뭇거뭇한 흔적이 있지만 나무 장작의 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것 같고 부드럽고 쫄깃해서 좋았어요. 피자의 빨강, 초록, 흰색은 이탈리아 국기를 상징한다네요. 올곧게(..) 미국식 피자와 비교를 거부하는 이탈리안 피자랄까요.

합정 화덕피자 피맥 / 매일만나

화덕에서 나온 따끈한 피자는 양초 그릇 위에 올려 끝까지 온기를 지속할 수 있는데요. 반 호프집처럼 너무 소란스럽지 않으면서, 적당히(?) 자유롭게 떠들면서 피맥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라서, 식지 않는 피자처럼 끝나지 않는 수다수다 저녁이었습니다. 합정에서 피맥 가능한 곳을 찾는다면, 스파카 나폴리에서 화덕피자 한판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