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연남동 수플레 / 도쿄 수플레 / 팬케이크 전문점

by 오늘도오케이 2020. 11. 14.

연남동 수플레 / 매일만나

연남동 도쿄수플레

'가로수길 수플레'로 신사동맛집 소문이 나면서 연남동에도 진출하게 되었다는 도쿄 수플레 연남점에 다녀왔어요!
까만 밤이라, 노랑노랑한 가게 로고가 더 눈에 띄었는데요. 

도쿄 수플레 / 매일만나

한눈에 보아도 3단 팬케이크 모양을 로고로 만든 듯 하죠? 실물도 과연 같을지? 제가 먹어보아야겠군요. 홍홍

 

 

도쿄수플레 연남점 위치: 서울 마포구 연남동 240-3 (오전11시~오후 10시)

수플레(soufflé)란? 프랑스어로, 사전적 의미는 "거품을 낸 계란 흰자에 치즈나 감자 등을 섞어 틀에 넣고 오븐에 넣어 구워 낸 요리"예요. 우리나라에선, 가볍고 예쁜(!) 인스타용 디저트 이미지가 강한 것 같은데요. 어떤 분이 "그냥 공기 많이 들어간 팬케이크"라고 명쾌히 한줄정리한 걸 보고 웃겼는데, 확 와닿죠? :) 

도쿄수플레 대표 메뉴/가격

플레인 팬케이크 12,000 \ 아메리카노 4,500 \
초코 팬케이크 15,000 \ 카페라떼 5,500 \
말차 팬케이크 15,000 \ *팬케이크에 생크림 추가시 2,000 \

메뉴는 기본 '플레인 팬케이크'에서 이것저것 변형한 종류가 다양해요.
말차/초코 외에도 생딸기/메론/솜사탕 팬케이크 등등.. 메뉴가 많아서 고민에 빠져드는 결정장애자라면 당연히 '기본 팬케이크+아메리카노' 조합을 선택합니다.♡   

도쿄 수플레 / 매일만나

서둘러 주문한 도쿄 수플레의 대표 메뉴 '플레인 팬케이크'!!! 빵빵+촉촉한 3단 옆모습이, 가게 로고 그대로 맞네요! :D
아 이걸 아까워서 어떻게 먹는답니까?? (와구와구)

플레인 팬케이크 / 매일만나
연남동 팬케이크 / 매일만나

시럽을 쪼로록 부어주고, 폭신폭신 수플레를 조심스럽게 떠먹어줍니다..☆ 부드럽고 촉촉!
저도 예전에 수플레 팬케이크를 집에서 만들어보려 시도했던 적이 있는데, 
달걀 흰자 머랭치기와 팬 굽기 내공이 부족해서.. 항상 납작한 부침개(..)가 되곤 했거든요. 

다시금 수플레 만들기 도전 의지를 샘솟게 하는 연남동 수플레..!! (넌 그냥 사먹어라)

 

도쿄 수플레 방문기는 여기까지, 눈길을 사로잡는 수플레 짤 하나 남기고, 이런거 만들어보려 서둘러 사라집니다. 모두 즐겁고 따뜻한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