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발렌시아가 모터백 수선 후기(염색/가죽수선)

by 오늘도오케이 2021. 3. 28.

7년전에 구입한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가죽 가방이 있어요. 면세찬스로 구입했던 발렌시아가 모터백인데요, 너무 자주 그리고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가죽이 많이 낡고 손잡이부분도 헤져서 외출할때 마다 들고나가야 할지 고민되더라구요. 그래서 전 수선을 해서 더 오래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가죽가방 수선 전문점에 가죽 염색과 손잡이부분 수선을 의뢰했답니다.

명동 명품사(명품가방 수선 전문점)

수선을 맡긴 곳은 명동에 위치한 명품사에요. 4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사장님께서 직접 가방상태를 보시고 꼼꼼하게 상담을 해 주셨는데요, 가죽가방 뿐만 아니라 구두수선, 리폼도 가능하다고 해요. 가게 안쪽의 다양한 리폼, 수선 제품들을 보니 사장님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느낄 수 있었어요. 위치는 명동 중국대사관 골목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염색/수선 전 가방상태

저의 가방 상태는 일단 사진과 같이 가죽이 많이 낡고, 가방 핸들부분의 끈이 헤진 상태였어요. 모터백 디자인 특성상 핸들이 손상되는 케이스가 흔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가죽상태도 땀과 외부요인에 의해 많이 낡은 상태여서 컬러도 균일하지 않고 많이 얇아진 상태였답니다. 다행히 핸들부분이 두껍게 제작된 디자인으로 끊어진 상태는 아니라 가죽염색과 끈 교체만 하면 새것처럼 될 꺼라고 하셨어요. 

아래는 바닥부분인데요, 아무래도 마찰이 잦은 부분이다 보니 색도 많이 바랜걸 보실 수 있죠? 양쪽 바닥부분도 컬러염색과 함께 가죽 복원작업을 해주신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수선 전 , 모터백 가죽 특유의 크랙감이 가죽염색으로 인해 사라지면 어쩌나 걱정되었는데요, 이 부분도 신경써서 진행해 주신다고 하셨어요. 이전에 동일한 제품 수선 경험이 있으셔서 그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셔서 믿고 맡겨보기로 했지요.

염색/수선 후기

수선 완성까지는 약 2주정도 걸린다고 하셔서, 마음 놓고 기다리던 중 반가운 문자가 똭! 퇴근하면서 가방을 픽업하러 명품사로 달려갔어요. 

매장에서 수선이 완료된 가방을 보여 주시는데, 새 가방을 꺼내 주시는줄...ㅎㅎ 염색한 컬러가 정말 7년전 구입했을 당시 처럼 쨍하게 잘 나왔더라구요. 핸들 부분과 바닥부분 그리고 그외 부속품에 가려 보이지 않던 안쪽 구석부분까지도 꼼꼼하게 수선해 주셨답니다. 

집에와서 밝은 빛에 촬영해 보았어요. 먼저 핸들부분인데요, 안쪽 끈을 교체해 주셨고 낡은 가죽부분도 염색과 복원작업을 통해 새것처럼 만들어 주셨어요.

아래는 바닥 부분이에요. 하얗게 빛이 바랬던 가죽이 다시 제 컬러를 찾았네요. 바로 위쪽 부속품으로 고정된 가죽 부분도 끝이 벗겨진 상태로 안쪽 실밥이 노출되었었는데 그 부분도 깔끔하게 수선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전체 샷으로 보니 새 가방 같지 않나요? 가죽표면의 크랙감도 그대로 잘 유지되어 있어서 오리지널 느낌 그대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마치며

오래쓰면 쓸수록 더 정이 가고 빛을 바라는 그런 물건들이 있잖아요? 저에겐 이 가방이 딱 그런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낡았지만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저만의 소중한 물건이었거든요. 여러분도 혹시 장롱안에 방치해둔 오래되고 낡은 가죽가방이 있다면, 염색이나 리폼 혹은 수선하여 더 오래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꼭 새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마치 새것처럼, 하지만 원래 사용하던 편안함을 덤으로 느낄 수 있는 방법인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