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

염장미역 줄기볶음 레시피/미역 효능

by 오늘도오케이 2021. 6. 14.

날이 조금씩 더워지니 짭쪼름한 반찬들이 땡기더라구요. 더운날씨에 비교적 오래 두고 먹을수 있는 반찬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염장미역줄기볶음을 해보았어요. 비교적 만들기도 쉽고 고소하면서 짭쪼롬해서 다른 반찬들과 잘 어우러지더라구요. 여러분도 아래 레시피를 참고하셔서 염장미역줄기볶음 한번 만들어 보세요~

 

미역줄기볶음 준비물

  • 염장미역
  • 양파&당근(채썬것)
  • 마늘
  • 들기름
  • 올리고당
  • 맛술

 

미역줄기볶음 만드는 법

1. 염장미역 씻어 소금기 제거하기

염장된 미역은 보시는 것처럼 소금기가 있어 매우매우 짜답니다. 그래서 씻어서 소금기를 제거해 주셔야하는데요, 저는 세번을 바락바락 문질러 씻어주고 약 15분간 물에 담가 두었어요. 이정도 해도 많이 짠맛이 나니,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더 오래 물에 담가두어 염분기를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작은 미역줄기를 드셔보시고 염분을 조절하시면 되요. 저는 조금 짰다는..ㅎㅎ 적어도 30분은 담가두어야 적당한 짠맛을 낼 수 있을것 같고 비린내 제거에도 좋을것 같아요.

 

2. 야채 다듬어 두기

미역은 염분제거 후 꽉 짜서 준비해 주시고 이제 미역과 함께 볶을 양파, 당근을 채 썰어 준비해 주세요. 취향대로 양은 조절하시면 됩니다. 적당한 단맛을 내고 짠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양파를 많이 넣어 요리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3. 마늘과 야채를 넣고 볶아주기

미역과 야채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볶아주기만 하면 되요. 먼저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들기름으로 요리해야 고소한 맛이 배가 된답니다) 마늘을 잠시 볶아주다가 당근과 양파를 넣어 익을때까지 더 볶아주세요.

 

4. 미역줄기 넣고 더 볶다가 간맞추기

야채가 어느정도 익었다면 들기름을 조금 더 추가하고 미역을 함께 볶아주세요. 미역 자체가 짭짤하기 때문에 따로 간을 안해도 되지만 감칠맛을 위해 올리고당 약간과(양파를 많이 넣으셨다면 생략 가능), 맛술을 조금 넣어 주었답니다.

그리고 계속 볶볶~!!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솔솔뿌려 마무리 해주심 되요. ^^

 

미역 효능

미역은 출산 후 산모들이 꼭 먹어야하는 식품으로 빈혈이 있거나 철분을 보충해야 하는 분들에게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 외에도 미역의 몇가지 효능에 대해 더 정리해 볼께요.

미역에는 다량의 단백질이 있어 탈모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또한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특히 좋다고 합니다. 칼슘이 많기로 유명한 우유나 시금치에 비해 최소 10배 이상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칼슘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필수인 식품인것 같아요.

또한 미역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맑게 해주고, 피를 맑게해 주는 효능이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칼로리도 높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그만이에요. 

 


이제 곧 저녁시간이네요~여러분도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미역줄기 볶음 한번 만들어 보시는게 어떠세요? 무엇보다 만들기 어렵지 않아서 앞으로도 자주 해먹게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