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포포크림, 호주 국민연고/빨강튜브 효능

by 오늘도오케이 2023. 2. 5.

포포크림, 호주 국민연고

호주 가정마다 하나씩 구비하고 있다는 호주 국민연고 '루카스 포포크림'! 호주 다녀오는 한국분들이 쓸어온다는 기념품으로 알게되었는데요. 저도 예전에 몇개 선물받게되어 이 브랜드를 알게되었습니다.
어느덧 한국에 정식수입 유통되면서 '올리브영 추천아이템-빨강튜브크림'으로 자리잡았던데, 그런데! 올리브영 판매상품은 '레디미얼 포포크림'으로 루카스 포포 제품과 오일 성분이 조금 다르다고 하여, 여전히 호주직구 상품들이 활발히 판매되고 있어요.

루카스 포포크림 / 매일만나

한국에서 '포포크림'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하고 조~금씩 다른 이름의 빨강튜브 상품들이 가득한데요.
호주 제조 + '루카스' 포포크림이 정품으로 가장 인정받는 듯 하여, 여전히 호주직구 상품들이 비싼 배송료 부담에도 불구하고 판매되고 있나봐요.

다양한 포포크림 / 매일만나

위처럼 쿠팡에서 온라인 판매되거나, 혹은 올리브영 매장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은 한국어 매뉴얼로 알아보기 쉽게 포장되어있고, 가격도 저렴한 편(5,500원)이고, 구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제가 가진 건 호주에서 직접 물건너온거라, 루카스 포포크림의 구체적인 효능을 직접 알아보기로 합니다. 🙂

포포크림 효능, 루카스 포포연고 정품

https://lucaspapaw.com.au/

Homepage - Lucas Papaw Remedies

In his 1906 handbook, after years of research, botanist and surgeon T.P. Lucas stated that he believed the papaw was the finest natural medicine yet discovered.

lucaspapaw.com.au

정식 이름은, 루카스의 포포 연고(Lucas's Papaw Oiltment)입니다. 즉 화장품 '크림'이 아니고, 정확히 말하면 '연고'가 맞는데요, 실제 질감도 완전히 꾸덕꾸덕한 노랑 연고입니다.(*아래 사진 참고) 바세린의 노랑연고버전인거 같기도 하고요?

루카스 포포연고 / 매일만나


루카스 포포연고는 호주 퀸즐랜드의 파파야를 발효시켜 얻은 식물성 오일을 기반으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수분공급을 해주는 효과가 큰데요. 자연성분의 저자극 성분이라 아기피부에도 사용가능할 정도라고 합니다.
구체적으론 포포연고의 제아잔틴, 크립토산틴, 베타카로틴 성분이 항산화물질로 피부보호 및 피부각질 제거를 해주고,
비타민 C, E / 리코펜 성분은 피부를 탄력있게 해준다네요.

그래서 대표적인 효능으론
경미한 화상(일광화상 포함), 베인 상처, 기저귀발진, 피부염, 습진, 뾰루지, 벌레물린 곳, 갈라진 모발, 연약한 손발톱 등등에 신속한 진정, 강력보습, 영양공급 효과로, 호주에선 '만능연고'로 집집마다 구비하고 있다는 말이 있을만큼 대중적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론 입술용 강력(!)보습제로 편히 쓰이는 것 같습니다.

루카스 포포크림 / 매일만나

100년이상 역사를 가진 만능연고라는 말에 신뢰를 갖고, 저도 가까이 두고 일상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볍게 긁힌 상처라든가, 피부 부스럼이라든가, 갈라진 입술이라든가.. 아무데나(?) 편히 쓰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원래 피부 재생력이 빠른 편..이긴 한데) 자연과 가까운 성분에 순한 연고라고 하니 더 좋은 것 맞겠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