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매머드커피 매머드익스프레스 추천(메뉴, 가격)

by 오늘도오케이 2020. 7. 14.

테이크아웃 커피가 필요할 때 매머드익스프레스 추천 

출근길에 새로운 카페에 생겨서 가봤어요. 매머드커피 익스프레스(MAMMOTH COFFEE EXPRESS)라는 곳인데요, 알고보니 꽤 많은 매장을 가진 프랜차이즈인 것 같아요. 저는 처음 봐서 호기심에 들어가봤다가, 이제부터 출근길에 커피 테이크아웃 하려면 여기 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매머드커피 익스프레스 매장 / 매일만나

종류는 많고 가격은 저렴한 커피전문점  

매장 앞 광고물을 보니 아메리카노 가격이 매우 저렴해서 놀랐습니다. S사이즈 900, M사이즈 1400, L사이즈 2700이라니. 1000원도 안 되는 건 좀 놀랍지 않나요? 저는 평소 커피를 마시면 아메리카노보다는 카페라떼를 먹는 편이라, 라떼 가격도 궁금했어요. 

매머드커피 익스프레스 메뉴와 가격 / 매일만나

[에스프레소 류] 

종류  S사이즈  M사이즈  L사이즈 
꿀커피  1,200 1,800 3,200
카페 라떼  1,700 2,300 4,500
꿀 라떼 1,900 2,500 4,900
바닐라 라떼 1,900 2,500 4,900
아몬드 라떼  1,900 2,500 4,900
카페 모카  2,100 2,700 5,000
헤이즐넛 커피  1,500 2,000 -
헤이즐넛 라떼  2,400 3,000 -
녹차 샷 라떼  2,600 3,300 -

카페 라떼 뿐 아니라 에스프레스 기반의 커피 종류들 대부분 매우 저렴한 편이더라고요. 이 외에 에스프레소가 들어가지 않은 라떼류(초코라떼, 고구마라떼 등)도 꽤 갖추고 있었고, 프라페나 스무디 종류도 있고요. 

카페라떼를 1000원 대 가격에 판매하는 곳이 거의 없죠. (지금 기억나는 건 쥬씨 정도) 왜 이렇게 저렴한가 했는데, 매장에 들어가보니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이더라고요. 그래서 브랜드 명에 'Express'가 붙었나봐요. 그리고 요즘 많은 매장들이 그렇듯, 키오스크로 주문과 결재를 처리하고 있어서 매장 직원은 음료를 제조하는 한 분 뿐이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저렴한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테이크아웃 전문 카페 매머드커피 익스프레스 

매머드커피 익스프레스 키오스크 / 매일만나

매장에 들어서면 키오스크에 주문을 합니다. 안내된대로, 먼저 메뉴를 선택하고, 그 다음 핫/아이스 중 선택하고, 결제를 진행한 후 대기번호표를 받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키오스크로 주문을 할 때마다 두 가지 생각이 들어요. 손님도 편하고 알바생이나 직원도 편하다는 생각 하나. 그리고 한 편으로는 이게 한 사람 일자리 빼앗은 거겠지? 하는 생각과 함께 할머니 할아버지들 이거 글자도 잘 안 보이고 어려우실 텐데..하는 생각. 시대의 자연스러운 흐름이지만 때로는 그 변화의 속도가 너무 빨라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한다는 건 키오스크에 대한 것뿐만은 아니겠죠. 어쨌든, 키오스크 덕분에 저는 조금 더 저렴한 커피를 먹을 수 있게 된 걸 테고.. 커피 한 잔 주문하다가 별 생각을 다 했네요~ 

매머드커피 익스프레스 매장 / 매일만나

말씀드렸다시피 매머드커피 익스프레스는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이라 매장 내 좌석은 별로 없었어요. 동그란 테이블이 3개 정도 있었는데 인근 직장인들이 꽉 채우고 있네요. 오래 앉아 있을 분위기는 아니에요. 사실 매장에서 커피를 사먹는다면 음료값뿐 아니라 자리값도 들어있는 거잖아요.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니만큼 그것을 가격에 반영하고 이렇게 운영하는 것도 소비자의 선택권을 늘리는 좋은 방향 아닐까 싶어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게 S, M, L사이즈의 컵을 샘플로 두었는데요, 사진상 보시다시피 S사이즈가 보통 매장의 기본 사이즈 정도 되고요, M사이즈가 메가커피나 바나프레소 기본 사이즈 정도(보통의 경우 생각할 수 있는 L사이즈가 매머드커피의 M사이즈), 그리고 L사이즈는 1리터 커피로 불리는 그 사이즈인데요, 실제로 보면 저 컵 너무 커서.. 저는 L사이즈를 시킬 일은 없을 것 같아요.^^; 

매머드커피 vs 매머드익스프레스 

카페라떼를 주문해서 나오면서, '여기 괜찮은데 왜 이제야 알았지?' 싶어서 매장이 어디어디에 있는지를 좀 찾다보니, 매머드커피는 테이크아웃 전문매장인 매머드익스프레스만 있는 게 아니라, 일반 카페처럼 충분한 좌석을 갖춘 매머드커피가 별도로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한 브랜드 아래 두 형태의 카페가 운영되는 거죠. 

그런만큼 같은 메뉴라도 매머드커피와 매머드익스프레스의 가격이 다르더라고요. 예를 들어 익스프레스 매장에선 아메리카노가 사이즈별 900원, 1400원, 2700원이었지만 일반 매머드커피 매장에선 2800원이에요. 카페라떼는 3400원, 꿀라떼는 3700원이고요. 익스프레스에 비해서는 가격이 높지만, 다른 브랜드 카페에 비해서는 그래도 저렴하네요. 익스프레스 매장이 아닌 일반 매장은 아직 가보지 못했는데, 찾아보니 일반 매장은 사이즈를 S, M, L로 구분하지 않는 것 같아요. 아참, 일반 매장과 익스프레스 매장 모두 HOT/ICE 가격은 모두 같고요.  

매머드익스프레스 카페라떼 추천

매머드커피 익스프레스 카페라떼 S사이즈 / 매일만나

저는 커피류 중 카페라떼를 가장 좋아해서, 이 날도 아이스 카페라떼를 주문했는데요, S사이즈를 주문하니 양도 딱 적당하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우유도 서울우유 쓴다고 해서 호감도 상승 ㅎㅎㅎ (저렴한 우유 쓰는 저렴한 매장들도 있잖아요..) 

커피 등 음료 외에 케이크나 타르트 등의 푸드 메뉴, 다양한 샌드위치와 샐러드 메뉴도 있다고 해요. 맛은 아직 모르지만, 저는 샐러드 메뉴를 나중에 한 번 먹어보려고요. 

매머드 커피 샐러드 메뉴 / 매일만나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샐러드 메뉴가 너무 다양하고 맛있어 보여서요. ^^ 참깨 된장 목살 샐러드는 카페에서 만나면 너무 반가운 것 같은 메뉴고(카페+목살이라니..), 다른 것들도 식사대용으로 좋을 것 같아요. 


아! 제가 먹어본 바로는 매머드커피 익스프레스의 커피는 쓴 맛이 강하지 않았어요. 부드러운 맛의 커피를 선호하는 분들께 더 반가운 선택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출근길 우연히 발견한 매머드커피 익스프레스를 소개해드렸어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