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

by 오늘도오케이 2020. 9. 1.

오늘은 서비스가 시작된지는 좀 되었지만,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계신 네이버 플레이스 영수증 등록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내가 방문했던 상점에 대한 후기를 영수증과 함께 등록하면 네이버 포인트 50점이 쌓이는 아주 쏠쏠한 서비스에요. 게다가 1분이면 되는 아주 심플한 방식이랍니다.^^

그동안 가방, 지갑속에 갈 곳 잃은 영수증들을 모아두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지금바로 영수증을 모두 꺼내 주세요. 곧 외부에서 식사하실 계획이거나 커피한잔 테이크아웃 하실 분들도 영수증만 잘 챙겨와 주세요.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하답니다. 그럼 시작해 볼께요!

1단계_네이버 MY 플레이스 접속

네이버 MY 플레이스 http://m.place.naver.com/my

 

네이버 MY플레이스

나만의 장소 리스트를 만들고, 영수증으로 진짜 리뷰도 남겨보세요!

m.place.naver.com

네이버 지도에서 다양한 업체나 장소등을 검색하면 화면 한쪽에 해당장소에 대한 정보와 함께 방문 후기들이 올라오는 거 많이 보셨을텐데요, 바로 MY플레이스가 네이버 지도와 함께 연동되어 서비스 되는 기능입니다. 저도 이 기능을 통해 다양한 장소들에 대한 정보를 자주 찾아보는 편인데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제가 직접 방문했던 장소들에 대한 정보들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수증 등록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방문했던 장소에서 무언가를 구입하셨다면 제일먼저 위 네이버 MY 플레이스를 접속해 주셔야 해요. 저는 오전에 커피를 한잔 테이크아웃해서 해당 카페에 대한 후기와 구입한 영수증을 등록해 보도록 할께요. 모든과정은 스마트폰을 통해 가능하니, PC가 아닌 핸드폰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MY 플레이스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중앙에 '영수증 인증'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바로 영수증 등록이 가능합니다. 

 

2단계_영수증 인증(등록)하기

영수증 인증은 별도의 정보들을 하나하나 입력할 필요없이 바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영수증이 잘 나오게 '촬영'하기만 하면 바로 알아서 스캔이 되요. 단 몇초면 내가 어디서 무엇을 먹었는지 바로 네이버 MY플레이스에 입력이 된답니다.

 

3단계_방문한 장소에 대한 후기 남기기

몇초간의 스캔으로 내가 방문한 장소와 후기를 적을 수 있는 란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매장이용에 대한 후기를 남겨주시면 되요. 저는 사진후기를 등록하면 더 높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사진등록 유무는 상관없이 별점과 후기만 등록해도 동일하게 50 포인트가 제공 된다고 해요.

어쨌든 저는 아래와 같이 별점과 후기, 사진을 함께 등록했답니다. ^^

 

그리고 잠시 후 네이버 페이 페이지로 이동해서 포인트가 실제로 쌓였는지 확인해 보니, 50원이 적립 되어 있네요! (7원은 원래 보유하고 있었던 포인트여서 총합 57원이 쌓이게 되었네요.^^)

이렇게 제가 다녀온 장소들에 대한 후기는 MY 플레이스 '리뷰' 메뉴를 통해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요. 아직 몇군데 밖에 없지만 코로나 상황이 좀 더 안정되면 열심히 리뷰도 남기고 포인트도 쌓아야 겠어요. 그리고 3번째 인증시, 포인트 500점(원)을 제공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라고 하니 여러분도 영수증 잘 모아두셨다가 등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렇게 쌓인 포인트는 네이버에서 현금처럼 사용 하실 수 있어요. 제 직장 동료는 열심히 포인트를 모아서 일상생활에 쏠쏠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코로나로 맘이 무거운 일상의 연속이었는데, 쌓여가는 포인트를 보면 또 작게나마 행복감이 들지도 모르겠어요.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한번이 어렵지 여러번 하다보면 습관처럼 익숙해 질 지도요.^^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