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판도라팔찌, 은 세척방법

by 오늘도오케이 2020. 9. 12.

선선해지는 날씨에 여름옷을 정리하고 가을옷을 꺼내면서 서랍에 오래 잠자고 있던 은 악세사리들을 꺼내보았어요. 
은 악세사리의 최대 단점은, 쉬운 변색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변색 원인 중 하나인 '땀'에 닿는 것을 피하려 여름 내내 보관만 했거든요. 나름 상자에 담아 '보관&관리' 했다고 생각했는데, 과연 현실은...?

판도라팔찌 변색 / 매일만나

으아.. 은팔찌가 아니라 까맣고 시푸르둥둥(..)한 흑팔찌로 변해버렸습니다.. 내 반짝반짝 판도라 어디갔니..ㅜㅜ! 
은이 공기 중의 황과 만나, 황화은 피막을 만들어 변색되는 자연스런 화학반응인데요.   
원래 영롱한 판도라팔찌와 비교해보면 더 실감납니다.▽

판도라 모멘츠 팔찌 (출처: 판도라 공식홈페이지) / 매일만나

빨리 판도라팔찌를 목욕시켜줘야겠다 생각하고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판도라 팔찌 세척 방법  

1) 한국 판도라 매장 방문 유료세척받기  
판도라보증서 필수이며, 선물받은 팔찌의 경우 구매자의 이름 또한 필요합니다. 
1회 은세척 기준 2만~5만원의 비용이 듭니다. *국내/해외 구입 경로에 따라 조건이 다르기에 미리 매장에 확인필요.
2주~4주 시간이 소요됩니다. (해외에선 매장 방문시 무료로 바로 해준다는데요?)

2) 치약으로 닦기
민간요법(?)처럼 인터넷에서 셀프 은세척 방법으로 흔히 소개되는데요. 은 광택이 사라지거나 보이지 않는 미세한 표면 상처가 생길 수 있어, 세심한 공정으로 만들어지는 판도라엔 적합하지 못하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또 치약도 다양한 종류만큼 성분이 달라 오히려 더 변색이 될 위험도..)
 
3) 폴리싱(polishing) 천 또는 은세척제로 닦기
은 전용 폴리싱 천이나 세척제/광택제를 구입해 변색된 은제품을 닦아주는 방법입니다. (이 역시 시판 은세척용액 농도라든가 용액에 담가놓는 시간 등에 따라 판도라가 손상될 수 있어, 판도라 공식 매장에선 권장하지 않는다고 하긴 합니다만..) (판도라가 상전)

그래서 전 그나마 가장 안전해보이는(..) 폴리싱 천으로 닦아보기로 했습니다. 

판도라팔찌 폴리싱천 / 매일만나

은 폴리싱천은 시중가 1~2천원으로 구매할 수 있고, 양면사용 가능한 안경닦이 천처럼 생겼어요. 
판도라팔찌의 참을 분리해주고 이제 뽀득뽀득 닦아줄 거예요.

변색 은제품 닦기 / 매일만나

손끝에 힘을 주고 빡빡 문질러주면 폴리싱천이 금방 시커매져요..! *한번 쓴 폴리싱천은 빨거나 하면 안되고, 그대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판도라 참이 몇개 없어서(..) 전부 닦는 시간이 오분 정도 걸린 것 같은데요.
폴리싱 천으로 변색된 은제품 닦기 전후를 비교해보면??

판도라팔찌 셀프세척 / 매일만나

오오오☆예쁜 은색이 돌아왔습니다!! 저는 아주 만족했어요!! 뿌듯뿌듯☆

은제품은 매일 착용하는 것보다 방치해두는 것이 변색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하는데요.
당분간 사용할 생각이 없다면, 공기가 완전히 차단되도록 은제품을 지퍼백에 밀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판도라팔찌 뿐 아니라, 은식기(수저,포크 등)라든가 각종 은제품에 똑같이 적용되어요. 

판도라 세척 (출처: 판도라 공식홈페이지) / 매일만나



역시 무엇이든 세심하게 신경써주어야 오래 가나봐요. 주기적으로 살펴보고 관리해주면서 예쁜 은제품 오래오래 사용해보렵니다. 전 판도라팔찌 은세척해서 보람찬 토요일♡ 모두 함께 알찬 주말 보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