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워터픽 구강세정기 추천제품

by 오늘도오케이 2020. 10. 19.

여러분은 평소 구강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정기적으로 치과 방문도 하시고, 각자에게 맞는 구강관리 용품도 잘 활용하고 계신지요? 저는 치실과 치간칫솔을 사용중인데, 요즘은 워터픽 같은 구강세정기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해서 좀 더 찾아 보았습니다. 워터픽 같은 구강세정기가 무엇인지, 사용방법 & 효과 그리고 치실, 치간칫솔과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어요. 

워터픽(구강세정기)이란?

구강세정기는 원래 교정이나 치열이 고르지 않은 분, 각종 원인으로 인해 칫솔질을 하기 힘든 분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에요. 구강용품 전문 업체인 미국의 워터픽이란 브랜드명을 그대로 따 와서 흔히 구강세정제를 통틀어 워터픽이라도고 부르죠. 요즘 물로하는 치실이라고 해서 물치실이라고도 하더라구요. 원리는 강력한 수압으로 제품내 작은 구멍을 통해 물이 뿜어져 나오는데, 그 수압을 이용해 치간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원리 입니다.

구강세정기는 본체를 전원부에 연결해서 욕실등에 거치해 두는 형태의 '거치식' 전동칫솔 형태의 '이동충전식' 수도꼭지에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 '수도직결식'의 세 종류가 있대요. 이중 가장 수압이 세고 효과가 좋은것은 거치식이나 무게감이 있고 이동이 어려운 단점이 있다고 해요. 이를 보완한 것이 휴대가 가능한 충전방식의 구강세정기인데, 거치식보다는 수압이 덜 세다고 하네요. 그러나 최근 이를 보완한 거치&충전식 결합상품들이 많이 개발되어 많은분들이 만족하며 사용하고 계신 종류이기도 합니다. 수도식은 설치장소가 제한되는 단점이 있고 꼭지의 수압에 따라 세정기의 수압도 영향을 받아 국내에서는 많이 사용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워터픽(구강세정기) 효과

워터픽은 고압의 수압을 이용해 치아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큰 효과인데요, 음식찌꺼기 제거는 물론 이 과정을 통해 치아에 붙은 세균덩어리 플라크를 완벽히 없애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실제로 칫솔질만하면 구강내 보이지 않는 곳의 이물질은 완벽히 제거가 어렵다고 하는데, 구강세정기를 사용하면 이러한 이물질까지 쉽게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 칫솔질을 먼저한 다음 구강세정기로 보이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헹궈 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아 외에 잇몸건강을 지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칫솔질만으로는 잇몸 속 깊숙이까지 청결유지가 어려운데, 구강세정기는 잇몸 속 깊숙하게 물을 침투하게 하여 독성물질을 씻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거기에 잇몸을 마사지 해주는 효과까지 있어 잇몸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사용해 볼만한 것 같네요.

워터픽(구강세정기) 사용시 주의사항

  • 수압을 처음부터 너무 높게하면 잇몸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천천히 높여서 사용하세요.
  • 워터픽은 칫솔질 이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칫솔 대용으로 사용하시는 제품이 아니랍니다.
  • 워터픽은 치아 안쪽이나 구석진 곳에 낀 보이지 않는 음식물 찌꺼기를 빼내는데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 워터픽 물이 나오는 입구를 잇몸 경계부분, 치아와 치아사이, 교정장치 등에 2-3mm정도 거리를 유지하여 분사합니다.
  • 사용시 물이나오는 노즐을 입 안에 넣은 다음 작동버튼을 누릅니다.
  • 세정기 노즐 끝부분은 3~6개월마다 한번씩 갈아주거나 소독해 주세요.
  • 사용 후 물통과 노즐로 연결되는 라인에 남아있는 물을 모두 제거해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합니다.
  • 사용 중 잇몸에서 피가날 수 있는데, 그동안 잇몸에 끼어있던 음식물 찌꺼기가 빠져나가면서 피가나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 이가 시리는 증상이 발생할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 추천 제품

워터픽 WP-450K

<출처: 워터픽 한국 공식홈페이지>

구강세정기의 원조브랜드인 워터픽의 휴대용 제품. 워터픽 브랜드를 찾으시는 분들이 입문용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이라고 해요. 직장에서나 여행중에 휴대가 가능한 제품이면서 분사력도 좋아,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많은 모델이에요.

 

샤오미 미지아 MEO701

<출처: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

가성비 갑 구강세정기로 유명한 제품이에요. 인터넷에서 최저가로 2만원대에도 구입 가능한 제품으로, 4가지 종류의 노즐과 충전기, 물통등 구강세정기로서 갖추어야 할 기능은 모두 갖춘 제품이에요. 후기들을 찾아보면 수압도 괜찮은편으로, 입문용 혹은 저렴하게 구강세정기를 사용해 보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이랍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미니멀하면서 가장 세련된 제품인것 같아요.

오랄비 옥시젯

예전에 사용해봤던 오랄비의 옥시젯은 위의 휴대가 가능한 워터픽이나 샤오미 제품과는 조금 다른 제품이었어요. 옥시젯은 전원을 연결해야하고 본체에는 물통이 있고 세정기도 본체로부터 물을 공급받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오랄비 옥시젯/ 오랄비 홈페이지 /매일만나

제가 사용한 제품은 위 사진에서 왼쪽에 있는 전동치솔은 빠져 있고 오른쪽의 물통과 나머지 본체부분, 그리고 세정기가 한 세트로 되어 있는 제품이었어요. 수압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 1-5단계가 있지만 5단계를 사용해본 적은 없었는데요. 후기들을 살펴보니 수압이 생각보다 약하다고 평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렇지만 저는 이 제품은 수압이 세고 물통이 크기 때문에 좀 더 긴시간을 세정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반면 전원을 연결해야하고 전체적인 부피가 위의 워터픽이나 샤오미 제품보다 커서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대신 세정기 자체의 무게는 상대적으로 가볍죠. 물통 무게만큼 제외되니까요. 가격은 높은 편.(11-12만원 대)

마치며,

코로나로 개인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덩달아 구강세정기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찾아보니 시중에 제품 스펙이나 가격대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더라구요. 개인의 취향이나 필요성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