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구글 렌즈 번역/일본어 스캔 번역하기

by 오늘도오케이 2023. 7. 24.

구글 렌즈 번역기 사용

눈부시게 발전 중인 번역 '기술' 덕분에, 앞으로 번역/통역가라는 직업은 사라질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고 하지요? 실제론 그렇게까진 아니겠지만 (인간이 표현하는 미묘한 뼈있는 말의 뉘앙스라든가, 시적 비유같은 건 아직 기술이 따라잡지 못하는 영역이라고 하네요) 어쨌든 그만큼 요즘 번역 기술의 능력(!)이 대단한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저도 그간 온라인 번역기를 필요할 때마다 요긴하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엔 말로만 듣던 '구글 렌즈' 앱을 이용해 스캔 카메라 번역기도 사용해본 신세계 후기를 남겨봅니다. 
제가 그간 로망이었던 제빵기를 중고 제품으로 나눔받았는데(🥕당근마켓 만세🥕) 오래된 일본브랜드 제품이라, 변압기도 필요하고, 무엇보다 전부 일본어로 쓰여 있어 한 글자도 읽을 수 없었거든요..😂

일본어 번역이 필요할 때 / 매일만나

'구글 렌즈' 앱이 없다면, 폰에 설치해줍니다. 사용법은 너무나 직관적이라,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바로 번역 스캔을 시작할 수 있어요. 앱 실행 후, 아래쪽 '번역'을 눌러주면, 알아서 '언어 감지'부터 시작되기에, 구글 렌즈 앱을 실행한 채로 번역이 필요한 곳에 카메라를 갖다대면(!) 됩니다. 

 

카메라를 갖다대자 바로 '일본어'를 감지하고 구글 렌즈에서 번역된 내용을 보여줍니다. △왼쪽과 오른쪽 사진 비교가 되지요? 다소 어색한 한국어 표현도 있지만, 대략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이기에 저는 이걸로 충분했어요!

(너무 신기해!!!)

구글렌즈 덕분에 제빵기에 쓰인 일본어 내용을 (대충이나마) 다~ 파악하고, 인터넷으로 매뉴얼도 찾아내서, 무사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많이 신기하고 요긴했던 구글 렌즈 스캔 번역! 일본어 뿐만 아니라, 외국어 무엇이든 번역이 필요할 때 신통방통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해외 체류 중 메뉴판 스캔이라든가..)

오늘도 신문물 하나 (이제야) 배우면서 늦은 감탄이나마 공유 해봅니다. 구글 렌즈 스캔 번역, 꼭 기억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