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간단 후라이팬 요리

by 오늘도오케이 2020. 5. 22.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먹고싶은 음식만 먹다보면 탄수화물 비중이 너무 커지는 건 저만 그런가요? ^^ 칼국수, 수제비, 국수 등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고 떡볶이는 1일3떡도 가능해서(...) 탄수화물 섭취가 너무 많더라고요. 그래서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 비중을 늘리면서 채소류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시금치 프리타타를 만들어봤어요. 

재료도, 조리과정도 간단해서 냉장고 파먹기 요리로도 Good!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과정도 간단합니다. 재료준비부터 완성까지 15분이면 돼요.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재료(1인분 기준) / 매일만나

재료: 시금치, 방울토마토, 계란, 우유(+식용유, 소금 약간) 
저는 냉장고에 슬라이스햄이 있어서 추가했어요. 햄은 없어도 상관없고, 냉장고 상황에 따라 양파, 버섯 등을 추가해도 됩니다. 

재료들이 일반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들이라 냉장고 파먹기 요리로도 좋을 것 같아요. 채소류 재료들 소비하기 좋은 초간단 냉파 요리입니다. ㅎㅎ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재료 / 매일만나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시금치도 먹기 좋은 크기로 싹둑싹둑 잘라줍니다. 추가로 넣은 슬라이스 햄은 작게 자르고, 계란 2개는 우유 50ml 정도와 함께 잘 저어주었어요(+약간의 소금). 우유를 넣으면 완성된 시금치 프리타타가 더 부드러워요. 

이제 후라이팬 1개로 뚝딱 만들기 시작! 

후라이팬을 중불로 달구고 식용유 1스푼 정도를 둘러줍니다. 방울토마토와 슬라이스 햄을 넣고 먼저 살짝 볶아주었어요.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 매일만나

그리고 시금치를 넣어줍니다. 시금치는 금방 숨이 죽어요.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 매일만나

그리고 이제(벌써) 마지막 단계인데요, 우유와 함께 잘 풀어놓은 계란물을 싸악- 부어줍니다. 중요한 건, 이 단계에서 약불로 줄이는 거예요. 왜냐면 계란을 살살(?) 익혀줘야 하는데 이때 불이 너무 세면 바닥이 탈 수 있어서요. 밑면은 안타게, 하지만 윗부분도 잘 익게 해주기 위해 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어줬어요.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 매일만나

이 상태로 약 7~10분 정도 익혀줍니다. 그러면 저탄수 고단백 시금치 프리타타 완성! 

아침식사 대용, 간단 브런치, 냉파 요리로 좋은 시금치 프리타타 

완성된 시금치 프리타타를 접시에 담고, 커피랑 같이 먹을까 하다가 식사대용이니 왠지 우유가 좋을 것 같아 우유와 함께 먹었어요.^^

시금치 프리타타 / 매일만나

간단한 재료로 간단히 만들었지만 맛도 좋고 모양도 예뻐서 끼니 떼우는 느낌이 아니라 한 끼 잘 먹는 느낌도 들어서 좋더라고요. 우유를 넣어 약불로 익혔더니 촉촉 부드러워 식감도 좋아요. 

시금치 프리타타 / 매일만나

시금치 + 방울토마토 + 계란의 조합이 참 좋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오븐으로 만들어야 제대로 만드는 것 방법인 것 같긴 한데, 후라이팬으로 만들어도 괜찮아요. 시간도 단축하고 간편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