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명품수선 비용은?(가죽염색,도금 견적)

by 오늘도오케이 2020. 7. 31.

셀린느 수선 / 매일만나

명품수선 알아보기

저에겐 옛~날에 사촌언니가 물려준 셀린느(CELINE) 가죽가방이 하나 있는데요.
수년간 휘뚜루마뚜루 편히 둘러메고 다녔더니 많이 낡아버렸어요. (아껴쓸걸)

멀리서 보면 괜찮지만, 가까이서 보면 가방입구 가죽은 닳았고, 가방끈 고리/버클은 색이 벗겨졌고 등등 세월의 흔적이 큽니다.

명품수선 / 매일만나

가죽세탁/가죽수선을 하면, 색바랜 가죽의 염색도 가능하고, 헤진 부분의 유약처리 혹은 가죽덧댐도 가능하다길래, 명품수선을 알아보기로 했어요.
가죽은 손상이 커질수록 오염속도도 빨라지고 추후 수선비용도 확확 뛴다고 하길래, 관심 급상승!
(지난번 손목이 아파서 갔던 병원에서, 아픔 참다가 병원 늦게 오는거 아니다! 라던 의사슨상님 말씀이 겹치는 듯.)

명품수선집이 많은 명동으로 직접 찾아가야하나??했는데, 요즘엔 온라인으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고, 또 택배로 수선물품을 주고받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폭풍검색 후 두 곳에 견적을 요청해보았습니다.

가죽수선 / 매일만나

명품수선 견적받기

온라인 상으로 요러쿵저러쿵 가방상태를 자세히 설명하고 상세사진을 업로드 한 후 상담을 받을 수 있었어요. 보통 답변은 전화 혹은 개인쪽지(DM)로 받게 됩니다. (*홍보목적이 아닐뿐더러, 상담만 받은 상황이기에 수선사는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전문가가 직접 실물을 보고 판단한 것이 아니기때문에, 일반적인 수준의 명품수선 가격을 가늠하는 용도로 참고만 해주세요.

<기본 수선 비용>
가죽염색(전체): 10만원~
메인로고장식 도금: 5만원~
부속장식(버클,고리) 도금: (*개당)3만원~

명품수선의 특성상, 아무나 수선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고, 또 고급자재를 사용하기에 비용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공구가 수십가지가 사용되고, 전문 세탁세제와 약품을 사용하고, 심지어 수선에 사용되는 실도 다르대요. (명품의 세계란...☆)

고리 등 부품을 분실하거나 망가진 경우엔 비슷한 고급자재를 소량으로 수입해 교체할 수 있고요. 이것도 역시 본래 가방을 분해해 수선 후 다시 조각을 맞추는 고난이도 작업이 필요합니다.
-지퍼: 5만원~
-안감 천 교체: 10만원~
-가죽(손잡이,가장자리 등)덧댐: 8만원~

*단순 오염 '명품 세탁'만 할 경우: 가죽지갑/가방: 3만원~

만약 가죽 손상이 심해서 염색이 아닌 가죽 부분교체가 필요한 경우, 동일한 가죽은 없기에 최대한 비슷한 가죽을 찾아야하는데, 그것이 수입/명품가죽인 경우엔 입이 떡 벌어지는 비용이 청구된다고 해요. 후덜덜..

가죽수선 비용 / 매일만나

마치며,

결과적으로 저는 가죽염색+도금 4개 포함해 약 22~25만원의 견적을 받았는데요.
(물론 이것도 실물 평가시 견적이 달라질 수 있음.)
요즘 COVID-19탓에, 명품용 부자재 수입에 차질이 생기고, 금값(..)도 올라 도금비가 더 상승 중이라고 해요.
전 코로나가 물러간 후에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안할란다)

위 모든 내용은 제가 상담받은 곳들만의 평균 기준입니다. 참고하셔서 아끼는 인생가방이 있다면 흡족하게 수선하시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