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이슈정리

by 오늘도오케이 2020. 9. 21.

지난 여름 성황리에 막을 내린 놀면뭐하니의 ‘싹쓰리’ , 그 이후로 새롭게 선보이는 또 하나의 프로젝트가 바로 ‘환불원정대’인데요. 앞서 싹쓰리 뮤비에서도 이번편에 대한 스포가 있었던 지라 시작전부터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고 계시죠. 오늘은 지금까지 방영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이슈가 되고있는 몇가지 키워드를 정리해 보았답니다. 아직 환불원정대편 시청 전 이시라면, 이번포스팅을 먼저 확인해 보신후 본편을 즐기셔도 좋을것 같네요.^^

<MBC '놀면뭐하니' 캡쳐>

또 하나의 재미, #부캐

지난 싹쓰리에서도 등장했던 부캐. 원래는 게임에서 사용되었던 용어로, 본래의 이름이나 캐릭터 외에 새롭게 창조해낸 캐릭터를 의미해요. 이번 환불원정대에서도 등장 인물들의 부캐가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에요. 

<MBC '놀면뭐하니' 캡쳐>

유재석의 부캐는 지미유. 캐릭터를 분석해 보면, 미국 유학파에 일리노이주 하버드 유학생, 음반 기획사 시장에 뛰어든 초짜제작자이면서 연예기획사 대표에요. 지난 부캐보다 조금더 화려하면서 무게있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 은근 허당기가 있어 중간중간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 캐릭터에요.

<MBC '놀면뭐하니' 캡쳐>

이효리의 경우 ‘하늘에서 내린 옥같은 아이를 만나라’는 뜻에서 천옥이란 부캐가 만들어졌어요. 요즘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이효리의 모습을 보고 유재석이 제안해준 이름이기도 한데, 그래서 그런지 이효리는 이와 관련된 발언과 행동으로 즐거움을 주면서 캐릭터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그외 엄정화는 만옥,제시는 은비,화사는 실비라는 부캐로 등장하고 있어요. 환불원정대를 시청하실 예정이라면 부캐를 미리 알아두셔야 각 에피소드를 이해하기 쉬우실꺼에요.

<MBC '놀면뭐하니' 캡쳐>

주목받고 있는 뮤지션, #라도

지지난주 에피소드에 등장했던 프로듀서 라도. 환불원정대 음악작업중인 라도의 작업실을 지미유가 방문한 모습이 방영되었었죠. 작업한 음악의 도입부를 들려줬었는데, 지미유가 매우 흡족해 했다는 ㅎㅎ 저도 벌써부터 기대되는거있죠?

방송후 저는 라도라는 이름이 조금 생소해서 그에대한 정보를 찾아봤어요. 그런데 그가 작업한 곡들의 리스트를 보고 무릎을 탁 쳤다는! 트와이스의 'cheer up', 'TT', 'LIKEY' 그리고 청하의 '롤러코스터','벌써12시' 또 에이핑크의 '1도 없어' 등 걸그룹의 인기곡을 작업했던 프로듀서였더라구요. 작업한곡 대부분이 엄청난 히트를 쳤던데, 네명의 환불원정대의 파워와 라도의 멋진 곡으로 이번에도 큰 인기가 예상 됩니다.

<MBC '놀면뭐하니' 캡쳐>

환불원정대 속 PPL, #맘스터치

지지난 주 코로나 19의 확산세로, 환불원정대의 언텍트 미팅이 방영되었는데요. 미팅에 앞서 함께 식사를 하자는 지미유의 제안으로 멤버모두 햄버거와 치킨을 먹는 장면이 화제가 되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카메라 앞에서 따로 또 같이 식사를 하는 모습이 흥미롭기도 했고, 지미유가 '엄마의 집밥'이라 칭한 맘스터치의 세트메뉴가 인상 깊었어요. 이번에 새로나온 내슈빌 핫 치킨버거와 내슈빌 핫 통다리살, 코울슬로 등 신메뉴를 멤버들이 너무나 맛있게 먹더라구요. 아마 많은 그 장면을 보고 영업당한 분들, 많이 계실듯요. 저처럼요~ㅎㅎ

내슈빌핫치킨버거 리뷰 <바로가기>

 

맘스터치 내슈빌핫치킨버거, 찐 후기

오늘은 맘스터치 내슈빌 핫치킨버거 리뷰를 가지고 왔어요. 먹은지는 좀 되었는데, 아직도 그 맛이 잊혀지지 않는걸 보니, 개인적으론 임팩트가 있었던 버거인것 같아요. 저는 맘스터치에서 싸�

wemeeteveryday.com

환불원정대 #매니저

지난주 토요일, 베일에 쌓였던 환불원정대의 매니저는 바로 김종민과 정재형으로 밝혀졌어요. 조세호, 양세형 등도 매니저 후보로 물망에 올랐는데 결국 이 두명으로 결정 되었네요. 환불원정대 멤버, 지미유와의 캐미를 고려해서 결정된 것이 아닐까 싶어요. 지난 토요일 방송분에서도 잠깐 나왔듯이 자연스러운 티키타카가 재미를 더해 주더라구요.

<MBC '놀면뭐하니' 캡쳐>

이제 환불원정대 팀 구성이 어느정도 완성되었으니, 본격적인 스케줄이 시작 되겠네요. 정재형은 운전을 못하는 대신 팀원들의 정신건강을 책임지겠다고 했고, 김종민은 운전이 가능하지만 길을 헤메이는 모습으로 웃음을 주었는데요. 벌써부터 그들의 활약이 기대되네요~다음주 토요일이 기다려 지는건 왜일까요?ㅎㅎ


코로나로 외출하기 쉽지않은 요즘같은 주말 저녁. 이런 프로젝트성 오락프로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또 한편으론 새로운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도전을 이어가는 제작진의 모습도 보기 좋구요. 

아직 이르긴 하지만, 이번주 토요일 저녁은 '놀면뭐하니?'와 함께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