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트와이닝(Twinings) 홍차 역사/종류/효능/부작용

by 오늘도오케이 2020. 12. 6.

트와이닝 영국 홍차 / 매일만나

트와이닝(twinings) 홍차 역사

홍차 문화, 그 중에서도 영국 홍차에 대해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브랜드, 트와이닝(twinings)이 있습니다.(트와이스 아님 주의) 3백년이 넘는 홍차 브랜드들이 즐비한 영국에서도, 트와이닝은 가장 역사가 오래 된 홍차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무려 1706년에, 토마스 트와이닝(Thomas Twining)이 런던의 한 커피하우스를 인수하여 홍차를 커피와 함께 팔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고 해요. 당시 영국의 물은 마시기에 너무 오염(..)되었기 때문에, 대신 커피, 차, 진(gin: 증류주), 에일(ale: 영국식 맥주) 등이 애용되었는데, 이같은 환경도 트와이닝에겐 잘된 일이었겠죠.

영국 홍차 문화 / 매일만나

당시 영국에선 차를 마시는 것이 상류층만 누릴 수 있는 고급문화였지만, 점차 보편화되면서 현재까지 이어지게 되었는데요. 무려 10대에 걸쳐 트와이닝 가문이 이끌고 있다고 하네요. 
트와이닝 홍차는 1837년부터 영국 왕실에 납품(Royal warrant)되어, "빅토리아 여왕이 마시는 홍차!★"라고 홍보되며 전세계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티백으로 쉽게 즐길 수 있고요.

트와이닝 홍차 (이미지출처: 트와이닝 영국 공홈) / 매일만나

트와이닝(twinings) 홍차 종류/효능

트와이닝 홍차는 잘 알려진 얼그레이/잉글리쉬 블랙퍼스트/레이디그레이/다즐링/프린스오브 웨일즈 등이 있는데요. 
홍차에 들어있는 체내 활성산소 제거 성분이 노화방지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몸 안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녹차와 같은 카테킨(catechin) 성분이 면역력을 키워 세포노화를 막고, 탄닌(tannin)성분이 지방분해를 촉진해 체중조절 효과가 있고,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된다네요. (치아는 누래질수 있음주의)
또한 홍차는 혈액순환에 좋고, 매일 한잔씩 꾸준히 마실 경우 심장병/암/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트와이닝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 매일만나
트와이닝 얼그레이 / 매일만나
트와이닝 레이디그레이 / 매일만나

트와이닝(twinings) 홍차 부작용

홍차 부작용을 이야기할때 빠지지 않는 것은 역시 카페인인데요. 커피의 40%정도 카페인을 갖고 있으며, 특히 얼그레이 홍차는 함량이 더 높기 때문에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은 수면 장애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개인 체질에 따라 잦은 배뇨, 철분 결핍, 심장 박동 증가(호흡 곤란)까지 생길 수 있으므로 적당히 즐겨야 겠습니다. 

+그래서 카페인 걱정 없는 트와이닝 '허브차'도 있습니다! 트와이닝 루이보스/레몬티/스트로베리&망고 등이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오후 나른할 때 아래 트와이닝 페퍼민트 허브차 티백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아주 개운해요! :) 

트와이닝 무카페인 허브차 / 매일만나 
트와이닝 루이보스, 페퍼민트 / 매일만나

+ 특이한(!) 트와이닝 홍차를 추천한다면, 저는 이번에 처음 알게된 바닐라티가 있는데요. 홍차에서 바닐라맛이 나요!(왕신기!!) 바닐라향을 좋아한다면, 밀크티로도 즐길 수 있어요. 트와이닝 바닐라티 티백 2개를 뜨거운물 한컵(200ml)에 4분 정도 진~하게 우려준 후, 각설탕 3개와 우유 100ml를 추가하면 됩니다. 

트와이닝(twinings) 바닐라티 / 매일만나 
트와이닝 홍차 / 매일만나

마치며,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홍차 한잔이 주는 기분좋은 안락함(+졸림)이 더 크게 느껴지는데요. 
다음주엔 더더욱 집에 머무르면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모두 Stay Home, Stay Safe! 

반응형

댓글